본문 바로가기
맛집

[삼척] 서리태 콩국수와 칼국수가 맛있는 '율 칼국수'

by 꿀꿀링 2022. 9. 24.
반응형

영업시간 11 : 00 - 16 : 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여름휴가로 삼척 갔을 때,
검색하여 방문한 블루리본 식당 삼척 율칼국수! 

 


깔끔한 외관
역시 맛집 답게 웨이팅 안내 문구가 있다.
영업시간도 짧아서 딱 점심장사 위주로 하시는 듯!

 

외관만큼 깔끔한 실내!
방 형태로 신발 벗고 들어가서 앉으면 되는데
좌식, 입식 둘 다 있다.

 

메뉴는 간단하다. 칼국수와 콩국수, 만두
특히 국내산 서리태를 사용한 콩국수가 정말 맛있다고 한다.
다 먹어봐야지! 골고루 주문!

 

밑반찬과 보리밥을 가져다주신다!
보리밥 주는 집 너무 좋아..

 

열무와 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슥슥 비벼먹으면
입맛 돋우기를 위한 에피타이저로 딱!

 

장칼국수는 칼칼하니, 해장용으로 딱이다!
면도 쫄깃하고, 양도 많다.

 

멸치 칼국수는 깊고 담백한 국물 맛이 정말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멸치 칼국수가 맛있었는데, 엄마는 장칼국수가 더 맛있다고 했다.
역시 사람 입맛은 다 다르니 취향에 맞게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콩국수는 사진을 못 찍었네(...)
난 콩국수 안 좋아하는데, 먹어보니까 진짜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었다!!!
콩국수는 필수로 시켜야 할 듯,,, 

 

그리고 사이드로 시켰던, 만두!
고기만두로 시켰는데 속이 다 비치는 얇은 만두피가 눈길을 끌었다.
만두피와 소의 조화가 좋았다! 쫀득하니 맛있었다.


삼척 현지인 맛집
율 칼국수에서 콩국수와 칼국수, 만두!
잘 먹었다!

반응형

댓글